wylie

국민의 행복생활 파트너

KB국민카드 마이데이터 2.0 고도화

  • Type APP
  • Client KB국민카드
  • Date 2023.07
KB국민카드 마이데이터 2.0 고도화 프로젝트는 금융 및 공공 마이데이터 수집정보 활용 마이데이터 서비스 확대, 마이데이터 동의 및 연동 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고객 편의성 확대, 자산 관련 콘텐츠 신설 및 고도화를 통한 마이데이터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했고, 와일리는 KB 국민카드 마이데이터 1.0 사업에 이어 2.0 사업도 성공적으로 수행을 하였습니다.
#Financial#UIUX#Personailzed#Mydata
사용자 기반의 UI/UX 설계
은행 입출금, 신탁/ISA, DC형 퇴직연금, 카드취소(국내,해외내역) 등의 수집 정보를 고객이 바로 연동할 수 있는 UI/UX에 주안점을 두었습니다.

공공 마이데이터 자산연동 서비스 신설하여 기존 금융분야 자산 연동 거래 후에 공공 업권을 연동하는 방식을 활용하여, 공공 마이데이터 자산 연동을 자연스럽게 유도하는 프로세스 구현하여 쉽게 연동하여 자산 정보를 가져 올 수 있게 하였으며, 자산 정보를 연동하는 과정에서 기존 다수의 화면을 통합 및 삭제하여 자산 연동 FLOW 전달 대폭 간소함으로써 연동 절차를 간소화하여 고객 편의성을 증대 하였습니다.
마이데이터 2.0 콘텐츠 개선
신용점수 평점 조회 외에 KCB 신규 인터페이스를 통해 신용평가정보를 수신, 카드 이용금액 3개월 추이, 대출 잔액 3개월 추이 그래프등으로 시각화하여 서비스 제공하여 기존 내 신용정보 서비스를 고도화하였습니다.
월간리포트내 챠트 생성 및 데이터 시각화 및 신규 ISA 및 DC퇴직연금 서비스 제공하였으며, 색상 및 이미지 아이콘을 개선하여 고객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마이데이터 2.0 UI/UX 개선
기존 메뉴의 용어를 직관적으로 변경하여 고객 친화적인 UI 환경을 구성하였습니다.

중개 Biz연계 맞춤 추천 배너 서비스 제공를 통해 금융상품을 추천을 확인 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으며, 혜택 서비스가 고객에게 잘 노출될 수 있게 노출 배너 또한 고도화를 통해 UX 설계를 진행하였습니다.

최근 트렌드에 따따 다크모드를 지원 할 수 있게 구성하였으며, UX 라이팅 가이드를 새로 설정하여 고객이 편안한 화면을 느낄 수 있도록 행간, 아이콘, 텍스트 크기 등을 개선하였습니다.
마이데이터2.0 공공마이데이터 서비스 제공
금융 마이데이터 알고하는 동의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고객이 화면 정보 페이지 및 동의 절차, 터치 등의 행동 유형을 감소 시켜 고객의 사용성을 극대화 하였습니다.

금융 마이데이터 전송요구내역의 범위 확대에 따라 거래 프로세스 변경 거래 개선에 대한 프로세스를 최적화 하여 Flow를 간소화 하였습니다.

자산연동 거래 이어하기 서비스를 신설하여 자산연동 1차 인증 후 이탈이 된 고객에 대한 이탈 방어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 하였으며 앱 푸시 메시지를 통한 자산연동 유도 및 간소화 프로세스 제공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