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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 쏠 개인뱅킹 리뉴얼

  • Type APP
  • Client 신한은행
  • Date 2022.04
구 쏠(SOL) 출시 후 수집된 고객 의견 데이터를 분석, 1만명의 고객자문단이 기획 및 개발 과정에 참여해 제공한 고객 의견과 설문을 반영해 '나만을 위한 마이플랫폼'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뱅킹서비스와 달리 ‘나만의 홈화면’, ‘뉴이체’와 같은 개인화 서비스 및 AI추천 서비스의 구축과 함께, UI/UX 개선을 통해 기존 (구)신한 쏠(SOL) 대비 최대 4배 빠른 서비스를 구축하였습니다.
#Financial#UIUX#Personalized#Ai#Simple#Fun#Connection
고객 경험 개선
연령에 상관없이 동등한 수준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숫자만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데이터를 '시각화'하여 사용자가 인식하는 은행의 이미지를 보여줌으로써 누구나 쉽게 New SOL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맞춤 개인화 구현
금융과 소소한 일상생활을 자연스럽게 연결해주는 나를 위한 쏠(Sol)루션의 컨셉을 기반으로 불필요한 정보탐색 과정을 최소화 하고
금융 상품 및 생활 서비스 연계 사용을 유도하며 친근한 메시지로의 전달과 시각적 주목도를 강화하여 고객 목적에 맞는 핵심정보 및 기능을 우선 노출하는 Simple/Connection/Fun의 키워드를 전략으로 구축하였습니다.
나만을 위한 플랫폼
시니어 고객을 위한 ‘쉬운 홈’, ‘쉬운 이체’ 서비스 제공하여 홈화면에 원하는 메뉴를 직접 편집할 수 있는 ‘나만의 홈화면’
받는 분 중심의 새로운 ‘뉴이체’
계좌번호가 아닌 친구, 그룹으로 등록해 바로 이체할 수 있는 이체 및 반복이체 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4배 빠른 서비스
고객 개인의 정보와 설정을 한곳에서
확인 및 수정할 수 있도록 인증 및 설정 메뉴를 개편하여 구 쏠 대비 4배 더 빨라진 속도로 구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