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ylie

itS SKIN BEAUTY

잇츠스킨 웹사이트 리뉴얼

  • Type WEB / MOBILE
  • Client 잇츠스킨
  • Date 2015.01
본 프로젝트는 브랜드 인지도보다 낙후되어 있던 기존 쇼핑몰을 대대적으로 개편하여 브랜드 쇼핑몰로서 경쟁력을 갖추고, 브랜드 컨셉을 반영한 긍정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매출 증대에 이바지할 수 있는 쇼핑몰로 탈바꿈시키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였습니다.

"Clinical Skin Total Solution, Itsskin"이라는 브랜드 컨셉을 중심으로 온·오프라인을 통해 일관된 메시지 및 톤앤매너를 전달해 통일성 있는 가치와 간접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으며, 직영몰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과 프로모션을 통해 긍정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Beauty
다양한 마케팅 이슈에 즉시 대응 가능한 메인 구성
쇼핑몰 메인은 Hero Products, 신제품 홍보, 이벤트 프로모션 등이 마케팅 이슈에 따라 탄력적으로 노출될 수 있게끔 전략적으로 구성하였으며 브랜드 컨셉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스킨 솔루션, 합리적인 구매를 위한 베스트 제품 및 소셜 Talk 구성 등 제품 속성을 통한 브랜드 경험이 자연스럽게 구매까지 이어지도록 설계했습니다.
한층 쉬워진 제품소개와 편리한 쇼핑
기존의 제품 유형별 카테고리 외에도 베스트, 신제품, 피부 고민 별 카테고리를 추가하고 모든 페이지에서 제품을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는 UI와 내비게이션을 구현했습니다. 또한, 피부 고민 별 제품 찾기 등 사용자의 니즈를 고려한 탐색 기준을 확충하여 제품에 대한 접근성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메인 페이지 및 제품 목록에서도 제품 미리 보기, 장바구니 담기, 바로 구매가 가능한 퀵 뷰 기능을 통해 보다 쉽고 빠른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으며, 제품 탐색 시 멤버십 등급별 할인율, 쿠폰 정보, 사은품, 연관 제품 추천, 관련 리뷰 및 기획전 정보를 함께 제공해 합리적인 쇼핑이 가능하도록 기능적인 편의성을 강화했습니다.
긍정적인 쇼핑 경험을 위한 멤버십 혜택과 프로모션
새롭게 개편된 쇼핑몰의 충성 고객을 유치하고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별도의 온라인 멤버십 제도를 통해 차등적인 리워드를 부여할 수 있도록 구현하였습니다. 또한, 온·오프라인 및 모바일 전용 이벤트와 같이 채널 특성에 맞는 이벤트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고객 접점에 따른 효율적인 이벤트 프로모션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