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ylie

아이쿱 자연드림 NO 플라스틱 캠페인 운영

  • Type Display AD / Brand Searching AD / Viral Marketing
  • Client 아이쿱 자연드림 / 테트라팩
  • Date 2022.04 ~ 2022.08
환경 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고 실천으로 옮기고자 했던 캠페인입니다. 그중 아이쿱 자연드림에서 진행하고 있는 No 플라스틱 약속 서명 인원 확대 및 종이팩 생수 '기픈물' 체험 증대에 대한 KPI를 두어, 바이럴 영상 기획 및 촬영 제작 / MPR 보도자료 작성 및 배포 / 고객 참여 페이지 기획 등 IMC 통합 마케팅 운영하였습니다.

기픈변화챌린지_투표
기픈변화챌린지_참여 & 확산형
#아이쿱 자연드림#NO 플라스틱 캠페인
우리의 작은 실천이 깊게 자리 잡아 큰 변화를 일으킬 수 있도록,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작은 실천의 시작 '기픈 변화 캠페인'
필(必) 환경 시대 : 친환경을 선택이 아닌 필수로 생각해야 하는 필(必) 환경 시대라는 신조어. 소비자와 함께 환경보호에 앞장서는 ESG 경영의 시작, 이제는 친환경을 넘어선 필(必) 환경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누구보다 자연을 아끼는 자연드림과 테트라팩의 작은 실천의 첫걸음으로 시작한 캠페인으로, 메시지를 인지시키고 공익 캠페인의 일환인 No 플라스틱 서명을 더욱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며, 플라스틱 생수가 아닌 종이팩 생수 ‘기픈물’ 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고객 접점 커뮤니케이션 목적성을 두고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가족부터 기업까지 우리 모두가 노력해요"
No 플라스틱 약속이 필요한 사람은 개인의 시작은 물론, 플라스틱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소상공인의 약속으로 확대하고자 하였으며,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AR 필터 개발 및 판넬에 직접 소속 그룹을 적으며 해시태그와 함께 SNS 서명에 참여시켜 No 플라스틱 약속을 개인과 그룹으로 나누어 자발적인 확산이 이루어질 수 있게끔 독려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