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일리,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공로로 장관표창 수상… AI 기반 광고 마케팅 혁신
2025.09.05

AI 기반 초개인화 광고 자동화 기술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소상공인의 마케팅 접근성을 높여 실질적인 매출 증대를 견인하며 국가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와일리는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활용한 고객 분석과 타기팅 기술을 통해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에게 효율적으로 광고를 노출하고 광고 비용은 줄이면서 성과는 극대화하는 기술 혁신을 실현했다.
특히 소상공인이 광고 캠페인을 직접 운영할 수 있도록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여 디지털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한 현실적인 대안을 제시했다.
또한 광고 운영의 모든 과정을 자동화한 ‘AI 광고 서비스 넵(NEP)’를 통해 광고 기획부터 실행, 분석, 최적화에 이르는 전 주기를 AI가 관리함으로써 시간과 비용 절감은 물론 마케팅 전문성이 없는 사용자도 쉽게 광고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ESG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기술 활용에 익숙하지 않은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등 기술 소외 계층까지 포용할 수 있도록 AI 기반 마케팅 기술의 접근성을 높였으며, 디지털 마케팅에 취약한 소상공인을 위한 특별 지원 프로그램과 무료 교육 제공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디지털 격차 해소와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할 예정이다. AI 윤리 가이드라인도 마련하고, 개인정보 보호와 알고리즘 공정성 같은 책임 있는 기술 활용을 추진 중이다.
박수인 와일리 대표는 “이번 수상은 기술로 사회를 변화시키겠다는 우리의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R&D 투자와 AI 기술 고도화를 통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든든한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와일리는 자사 AI 기반 광고 기술을 중심으로 향후 CRM, 이커머스 연동, 마케팅 분석 등 다양한 기능을 확장할 예정이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한 기술 경쟁력 확보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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