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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 MW.05 | 월간와일리

2025.05

2025년 5월 와일리의 보랏빛 소식!
  • 와일리 프로젝트 소식
  • 와일리 NEWS
[PROJECT] 브레댄코 모바일 오더 & 멤버십 앱 론칭
▷ 프로젝트 담당. 우리가잇다서비스그룹
▷ 프로젝트 기간. 2025.04.

와일리의 멤버십 플랫폼 구축 경험을 기반으로 개발한 ‘우리가잇다‘ 서비스가 적용된 모바일 오더 & 멤버십 서비스인 ‘브레댄코’앱이 오픈되었습니다. ‘브레댄코’ 앱은 고객에게는 편리한 주문과 풍성한 혜택을, 브랜드에는 데이터 기반 운영과 수익 구조 강화를 제공하는 멤버십 기반 오더 플랫폼으로 브레댄코의 오프라인 매장 경험을 디지털로 확장하여,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 형성과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픽업, 배달, 예약 주문 기능을 통해 고객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는 빠른 주문 시스템을 제공하며, 인기 메뉴를 월구독 형태로 이용할 수 있는 ‘데일리패스’ 기능을 도입해 고객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정기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멤버십 앱 출시를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통합 고객 경험을 구축하고, 다양한 소비자층과의 접점을 더욱 확대하고자 합니다. ‘브레댄코’앱에 많은 관심과 이용 부탁드립니다!
[PROJECT] SOOP 리브랜딩 캠페인
▷ 프로젝트 담당. 마케팅캠페인본부_브랜드캠페인팀
▷ 프로젝트 기간. 25.05.

와일리가 준비해오던 SOOP 리브랜딩 캠페인이 드디어 라이브되었습니다. SOOP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형성과 신규 유저 및 스트리머 유입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높은 대중적 선호도를 가진 빅모델이자 스트리머이기도 한 페이커의 입으로 전하는 “인생의 하이라이트도, 망설여지는 순간도 편집하지 않아. 그게 진짜 나니까” 카피와 “라이브 스트리밍을 넘어 라이프 스트리밍이 되다”라는 슬로건이 담긴 브랜딩 영상으로 스트리머가 편집이나 꾸밈없이 이용자와 소통하며 실시간 콘텐츠를 만들어가는 라이브 스트리밍만의 매력을 진정성 있게 전달하였습니다. 또한 다양한 미션과 혜택을 통한 참여형 이벤트 ‘숲 어드벤처’를 통해서 신규 시청자와 스트리머들이 자연스럽게 SOOP에 유입되고 라이브 스트리밍의 매력을 경험하면서 정착하게 만들고자 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디지털 외에도 강남, 코엑스, 홍대 등 서울 전역에서 만나보실 수 있으며 7월 18일까지 두 달 동안 진행될 숲 어드벤처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PROJECT] 현대백화점 시드볼트 프로젝트
▷ 프로젝트 담당. 마케팅캠페인본부_컨텐츠마케팅팀
▷ 프로젝트 기간. 2025.04.

세계 단 두 곳만 존재하는 지구적 재난 대비 씨앗 보관소, 시드볼트(Seed Vault). 현대백화점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시드볼트 프로젝트를 전개하였습니다. 봉화에 위치한 시드볼트 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그 의미를 영상으로 담아냈으며, 센터장님의 인터뷰를 통해 시드볼트의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였습니다.

또한, 현대백화점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시드볼트와 연계된 MO 게임을 제작하여, '60대 꽃을 사랑하는 여성, 춘자씨'라는 이색적인 페르소나를 도입하였습니다. 이는 기존의 이미지에서 벗어난 새로운 시도를 통해 팔로워들에게 신선한 경험을 선사하였습니다. 지속적인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PROJECT] 풀무원요거트 그릭 설탕무첨가 리뉴얼 캠페인X핑계고
▷ 프로젝트 담당. 마케팅캠페인본부_컨텐츠마케팅팀
▷ 프로젝트 기간. 2025.04. ~

풀무원요거트 그릭에서 설탕무첨가 신제품의 소식을 알리기 위해 NSP 캠페인을 전개하였습니다. 첫 번째 캠페인 활동으로 유재석의 핑계고 유튜브 채널과 협업하여 브랜드 타겟에게 제품을 확실히 각인하고자 했습니다. 박보검, 김소현, 이상이 배우의 에피소드에 노출되며 286만 view 확보와 함께 화제성까지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제품 USP 설명과 함께 국민 MC 유재석의 그릭요거트 먹방이 자연스럽게 노출되어 시청자에게 인지시킬 수 있는 첫걸음이 되었습니다. 풀무원 공식몰에서 ‘핑계고 등장한 바로 그 제품’ 의 기획전으로 판매까지 연계하여 인지와 함께 매출 증대를 목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외 소비자 이벤트, 스트레스볼 굿즈 제작, 서포터즈 운영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이후 다양한 활동도 계획 중에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PROJECT] 풀무원요거트 요거톡 신제품 캠페인
▷ 프로젝트 담당. 마케팅캠페인본부 컨텐츠캠페인팀
▷ 프로젝트 기간. 2025.04. ~

풀무원요거트에서 레몬비스킷&머랭 요거톡 맛이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제품 특징에 따라 10대 타겟에 초점을 둔 캠페인 전략을 세웠으며, 메인 활동으로 10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미미미누’와 함께 ‘전학왔습니다‘ 컨텐츠를 협업하였습니다. 금번 협업을 통해 자연스러운 제품 인지는 물론, 촬영장소인 안양외고 전교생 급식 간식으로 시딩까지 진행하게 되어 실제 시딩이 어려운 학교에 노출되어 전반적으로 의미 있는 성과를 도출하였습니다.

10대 타겟의 브랜드 유입을 확대하기 위해 학생들의 필수 아이템인 '스타터팩 키트' 굿즈를 제작하였으며, 간식 리뷰로 높은 인지도를 보유한 유튜버 '젼언니'와 3개 채널(숏츠, 릴스, 틱톡) 콜라보를 통해 10대 외의 추가 타겟층 확보를 목표로 진행하였습니다. 상큼하고 달달한 요거톡! 편의점에서 만나 보시고 브랜드 채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PROJECT] CJ문화재단 유튜브 슬기로운 문화재단_홍련 편
▷ 프로젝트 담당. 마케팅캠페인본부_컨텐츠캠페인팀
▷ 프로젝트 기간. 25.04.

CJ문화재단의 두 번째 오리지널 유튜브 컨텐츠, ‘슬기로운 문화재단‘ 1화가 뮤지컬 홍련 편으로 제작 및 업로드 되었습니다. 슬기로운 문화재단 컨텐츠는 CJ문화재단 지원을 받은 창착자 분들이 ‘학생‘ 컨셉으로 등장하여, 여기서만 공개하는 작품의 숨겨진 비하인드와 창작을 하게 된 계기나 의도! 그리고 창작자의 본격 취향 발굴 등 재치 있고 유쾌한 내용을 중심으로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한 컨텐츠입니다.

홍련 외에도 음원, 영화, 뮤지컬 3가지 사업분야의 다양한 창작물 및 아티스트 분들이 CJ학교에 전학을 오는 컨셉을 이어 다채로운 컨텐츠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자연스러운 사업 소개와 대중향 컨텐츠가 되기 위해 앞으로도 트렌디하고 재미있는 유튜브 컨텐츠를 만들 계획입니다.
[NEW PROJECT] Platform
△ BGF리테일 온라인채널 운영 재수주
와일리에서 BGF리테일 온라인 채널 운영을 재수주 하였습니다. BGF리테일은 와일리와 오랜기간 함께한 고객사로 2022년도에 포켓CU 앱을 리빌딩 하였습니다. 이후 단순 멤버십앱이 아닌 고객과 소통하고 고객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KB국민카드 KB Pay 마이데이터 2.0 구축
와일리가 KB국민카드의 ‘KB Pay 마이데이터 2.0’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하였습니다. 본 프로젝트는 금융 마이데이터 2.0 가이드라인에 대응하여 마이데이터 API를 추가 구축하고 자산영역의 UIUX 개선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 신용회복위원회 홈페이지 재구축 사업
와일리가 신용회복위원회 홈페이지 재구축 사업을 수주하였습니다. 이번 사업은 홈페이지(PC, 모바일)와 영문 홈페이지(PC)를 대상으로 하며 최신 UI/UX 트렌드 적용과 고객 편의성 향상을 목표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알뜰폰허브 리뉴얼 사업
와일리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의 대국민 포털 서비스인 ‘알뜰폰 요금제 비교 · 구매 플랫폼’ 리뉴얼 사업을 수주하였습니다.
[NEWS] 5월 월간회의 및 AI 특별 강의
▷ 일시. 2025. 05. 08
▷ 장소. 1층 와일리 라운지

지난 8일 와일리 라운지에서 5월 와일리 월간회의가 진행되었습니다. 프로젝트 소식 등 와일리의 다양한 소식을 직원들과 공유하고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월간회의는 ‘AI’ 주제로 특별한 강의가 2파트로 나뉘어 진행되었습니다.

[AI 시대에 변화하기 위한 와일리만의 특별한 강의!]

▷ Part 01 : Pivoting in the Age of AI
강사 : 유경표 이사

이번 월간회의에서는 AI 시대에 변화하기 위한 자세와 마인드가 무엇인지에 대해 와일리 유경표 이사와 정재우 ECD의 특별한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첫번째 파트로 ‘Pivoting in the Age of AI’라는 주제로 유경표 이사의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AI 시대의 흐름 속에서 우리가 어떻게 일의 방식을 재정립하고 전환(Pivot)해야 하는지와 우리가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였습니다.

▷ Part 02 : 달의 뒷면을 보다 - AI ME來
강사 : 정재우 ECD

두번째 진행된 정재우 ECD의 ‘달의 뒷면을 보다-AI ME來‘강의는 빠르게 진화하는 AI 시대 속에서 우리가 가져야 할 새로운 시선과 태도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반복적인 작업은 AI가 대신하는 시대, 우리는 더 이상 단순한 실행자가 아닌 상상과 방향을 제시하는 존재로서의 역할을 요구받고 있습니다. 이제는 익숙한 방식의 ‘앞면’을 넘어서 ‘달의 뒷면’을 바라보는 크리에이터의 감각이 필요하며 AI를 동료로 삼고 낯선 가능성을 향해 나아가는 자세와 마인드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이였습니다.
[NEWS] 행동 뒤에 숨겨진 고객의 의도를 파악하자! ‘리스닝마인드’ 교육 현장
▷ 일시. 2025. 04. 10
▷ 장소. 1층 와일리 라운지

지난 19일 어센트 코리아의 ‘리스닝 마인드’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리스닝 마인드는 고객의 검색 데이터를 분석하여 고객이 고민, 이슈, 니즈 등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데이터 플랫폼입니다. 이번 교육은 플랫폼의 주요 기능 설명 뿐만 아니라 실제 프로젝트와 연계한 실용적인 활용 방법 등 해당 플랫폼을 활용하여 효율적인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다양한 팁을 알아가는 시간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