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 MW.04 | 월간와일리
2025.04

- 와일리 프로젝트 소식
- 와일리 NEWS

▷ 프로젝트 기간. 2025.03.
혹시 현대백화점에서 정체불명의 외계인 디토를 만난 적 있으신가요? 현대백화점에서 지난 3월 약 10일 동안, <디토의 달콤한 불시착> 이라는 디저트 페어를 진행하였습니다. 기존의 현대백화점의 ‘페어’는 오프라인에서만 진행되었다면, 이번에는 현대백화점 최초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하는 매출 연계 캠페인을 전개하였습니다.
캠페인 티징 기간 동안에는 호기심 유발 및 대세감 조성을 위하여 공식 채널에서 다양한 컨텐츠로 캠페인 시작을 알렸으며, 투표에서 이긴 디저트는 실제로 1+1 행사까지 이어져 온라인에서 시작해 오프라인까지 매출이 연계된 프로모션으로 확장되기도 하였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현대백화점의 첫 온/오프라인 매출 연계 프로젝트이면서 와일리가 아이데이션부터 기획, 제작, 운영까지 직접 주도한 캠페인으로 더 중요한 의미가 있었습니다.
와일리를 통해 전에 없던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전개시키며 향후 캠페인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 만큼, 앞으로도 재밌게 변화하고 매출로 연계시키는 현대백화점의 행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프로젝트 기간. 25.03.
CJ문화재단의 첫 영상 콘텐츠를 통해 와일리의 브랜딩이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이번 컨텐츠는 ‘대중의 문화 저변’을 넓히고 ‘인지도 제고’라는 올해 목표를 위해 재단의 창작물을 자연스럽게 그리고 흥미롭게 소개하는 컨텐츠를 처음 시도해보았으며, 그 속에서 브랜드 또한 거부감 없이 노출 될 수 있도록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순원 배우의 참여로 콘텐츠의 완성도와 몰입도가 높아졌으며, 약 30만 뷰를 기록하며 성과 측면에서도 의미 있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앞으로도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연결을 강화하는 컨텐츠를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며 매달 새로운 컨텐츠와 주제로 업로드될 CJ문화재단 공식 채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와일리가 경기도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2025 경기 살리기 통큰세일’ 수불대장 운영 및 관리 사업을 수주하였습니다.
△ 국립보건연구원 대표누리집 통합 및 개편 사업 수주
와일리가 ‘국립보건연구원 대표누리집 통합 및 개편 사업’을 수주하였습니다. 본 사업은 정보시스템 등급, 방문자 수, 페이지뷰 등을 고려하여 누리집을 통합하고 기능을 개선함으로써 누리집의 이용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입니다.

▷ 장소. 1층 와일리 라운지
[시대예보 : 핵개인의 시대]
초청강사 : 송길영 작가(시대예보:핵개인의 시대 저자)
지난 10일 진행된 4월 월간회의는 시대예보 : 핵개인의 시대 저자를 초청하여 특별한 초청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시대의 마음을 캐는 마인드 마이너(Mind Miner) 송길영 작가님을 모시고 현대 사회의 변화와 개인의 역할을 탐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위에서 아래로 억압되던 권위주의 시대를 지나 개개인이 상호 네트워크로 자립하는 개인의 시대가 새롭게 도래했습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기존의 권위가 자연스럽게 쪼개지며 융화되는 과정과 새로운 인정 시스템을 통해 권위가 재창조되고 보존되는 과정에 대해 심도깊은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였습니다.

▷ 장소. 코엑스 C & D홀
지난 4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 ‘2025 IFS 프랜차이즈 창업·산업 박람회’에 와일리가 참가해 AI 광고 서비스 ‘넵’과 오더·멤버십 서비스 ‘우리가잇다’를 소개하며 소상공인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3일간 열린 박람회에서 ‘넵’은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광고를 자동 생성해 준다는 점, AI 광고 분석 리포트가 제공되는 점, 부담없는 비용 등으로 부스를 방문한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우리가잇다’는 다양한 주문 방식을 통합해 운영할 수 있는 점, 매장 운영 편의성과 마케팅 활용도를 모두 갖춘 서비스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앞으로도 와일리가 만든 ‘넵’과 ‘우리가잇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장소. IFT 5층 대강당
지난 3월 25일, IBK 모바일브랜치 구축 착수 보고회가 진행되어 와일리가 수행사로 참석하였습니다. 이번 보고회는 IBK 모바일브랜치 구축 사업에 대한 추진 배경과 함께 앞으로 나아갈 지향점 등을 소개하고 앞으로 달라질 IBK 모바일브랜치에 대해 발표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와일리는 UIUX 및 전반적인 프로세스 개선, 비대면 상품 체계 개선을 목표로 성공적으로 사업을 수행해 나갈 예정입니다.

☆5년 장기근속☆
디지털플랫폼운영본부 | 운영1그룹 | 기획팀 : 손성아 팀장
디지털플랫폼운영본부 | 운영1그룹 | 포켓CU운영팀 : 강남욱 매니저
우리가잇다서비스그룹 : 최혁빈 매니저
☆3년 장기근속☆
디지털플랫폼운영본부 | 운영2그룹 | 2팀 : 이한희 책임
디지털플랫폼운영본부 | 운영1그룹 | 디자인팀 : 이보혜 책임
프로젝트수행본부 | 디자인그룹 : 박주혜 매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