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일리 ‘우리가잇다’, AI 기반 멤버십 서비스 특허 등록
2024.12.24
- 특허명 : 멤버십 서비스 제공 시스템 (제10-273927호)
이번 특허는 와일리의 18년 노하우를 기반으로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의 멤버십 서비스 ‘우리가잇다’에 적용된 기술로 AI 기술을 활용해 초개인화된 멤버십 경험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기술을 담고 있다.
와일리가 세 번째로 등록한 이번 특허는 ‘멤버십 서비스 제공 시스템, 그 방법 및 컴퓨터로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제10-273927호)’다. 해당 특허는 AI 생성형 모델과 GPS 기반 위치 정보를 결합해 사용자 맞춤형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으로, 기존 멤버십 서비스와 달리 사용자 선호도와 매장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경험이 가능하다.
와일리는 본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업종과 연계하여 ‘우리가잇다’ 멤버십 플랫폼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음식점, 카페, 베이커리, 스포츠, 패션 등 폭넓은 분야에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태영 와일리 신사업전략실 이사는 “이번 특허 기술은 매장과 사용자 간의 연결을 강화해 온·오프라인 서비스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AI 기술을 활용한 지속적인 혁신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와일리는 추가적인 연구·개발을 거쳐 AI 추천 시스템, 통합 결제 및 포인트 관리 서비스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우리가잇다’에 도입할 계획이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기사 원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