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 | 와일리 월간회의
24.11.12
- 일시. 2024. 11. 12
- 장소. 1층 와일리 라운지
24.11.12
(주)와일리 (이하 회사)는 당 사이트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최선의 조치를 취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에서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해야 할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규정들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당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해 개인정보를 취급하는데 있어서 취해지는 조치들을 알려드리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웹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6. 개인정보주체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8.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9.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10. 링크 사이트에 대한 책임 11. 기타 개인정보 취급에 관한 방침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각종 지원과 관련한 문의사항 접수 및 응답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수집항목 ▶︎ 프로젝트 문의 1) 고객문의 대한 업무처리 - 수집 항목 : 성명, 연락처, 이메일, 기업명, 문의정보 - 보유기간 : 3년 2) 뉴스레터 발송 및 수신거부 관련 현황관리 - (선택) 이메일 - 보유기간 : 이용 종료시까지 ▶︎ 입사지원 1) 본인 확인 및 식별, 입사지원 서비스 제공 - 수집항목 : 사진, 성명, 생년월일, 국적 - 보유기간 : 3년 2) 채용 관련 고지사항 전달 및 결과 안내 - 수집항목 : 연락처, 이메일, 주소 - 보유기간 : 3년 3) 채용 적합성 판단 및 서류심사/면접 등의 근거 자료로 활용 - 수집항목 : 학력사항, 병역사항, 희망부서, 희망직무, 희망연봉, 자기소개서, 경력사항, 포트폴리오, 자격증, 외국어능력, 컴퓨터활용능력, 교육이사사항 - 보유기간 : 3년 4) 장애인고용법에 따른 장애인 고용의무를 이행하기 위하여 장애인 해당 여부 검증 - 수집항목 : [민감정보] 장애인여부, 장애등급, 해당 세부사항 - 보유기간 : 3년 5) 국가유공자법에 따른 보훈 우대대상 해당여부 검증 - 수집항목 : [민감정보] 보훈대상여부, 보훈번호, 관계, 보훈비율, 해당 세부사항 - 보유기간 : 3년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상담 및 컨설팅 운영, 채용 관련 안내 및 결과 등 고지사항의 전달, 문의사항에 대한 응대 및 원활한 의사소통의 경로 확보 3.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에서만 처리하며,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 등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는 채용관리에 있어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의 경우 정보 주체의 동의를 얻어 필요 최소한의 범위로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어학 및 자격사항 검증, 인성검사, 경력증명 - 제공받는자 : 한국토익위원회, 크레듀, TEPS 관리위원회, ACTFLS 한국위원회, HSK 한국사무국, YBM 시사, 대한상공회의소, 한국어문회, 한자교육진흥회, 한국외국어평가원, 대한검정회,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 - 제공 항목 : 이름, 자격증 번호 - 보유 및 이용기간 : 자격검증 후 파기 2) 학력검증 - 제공받는자 : 지원자 출신대학 - 제공 항목 : 이름, 생년월일, 출신 대학명, 전공, 학위 - 보유 및 이용기간 : 학력검증 후 파기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을 달성하기 전까지만 동의를 받은 경우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게 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이용기간이 종료된 경우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 대해서는 각각 명시한 이유와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4)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5) 웹사이트 및 서비스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6)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 5년(국세기본법) 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상담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주체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⑴ 이용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 등을 통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그 경우 회사는 본인 여부를 확인한 후 법령에 다르게 규정하고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개인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⑵ 이용자가 삭제를 원하는 경우, 개인정보관리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그 경우 회사는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⑶ 회사는 이용자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또는 정정요구를 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진정한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하며 이 경우 회사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증표를 제시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⑷ 회사는 당해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 또는 개인정보 등에 대한 정정요구를 거절할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이를 지체 없이 통지하고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 ⑸ 회사는 원활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성명, 이메일 등 필수입력항목들의 변경에 대해서는 해당 이용자에게 별도로 절차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⑴ 회사는 이용자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접속정보파일)를 운용합니다. 회사는 쿠키 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이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⑵ 이용자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도구]>[인터넷옵션]>[보안]>[사용자정의수준]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 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경우, 쿠키를 통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8.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⑴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해 기술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⑵ 회원 개인정보는 암호화되어 있어 본인만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 확인 및 변경도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⑶ 회사는 암호화 통신을 통하여 네트워크 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⑷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⑸ 회사는 만약의 사태를 대비하여 개인정보를 주기적으로 백업하고 있으며,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⑹ 회사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통제, 권한관리, 취약점 점검 등의 조치를 통해 보안성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⑺ 회사는 회원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⑻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전담하는 부서에서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내부 규정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⑼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등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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