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비대면 채널 전략 및 UXUI 컨설팅
- Type WEB / MOBILE / APP
- Client 대구은행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 환경에 따라 인터넷전문은행 및 핀테크 대응 강화를 목적으로 컨설팅 프로젝트를진행하였습니다. 현 대구은행의 비대면 채널 상황 진단을 통해 각 채널 별 명확한 역할과 주요 개선 방향성 재정립을 하였으며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사용자 편의성 중심의 UXUI를 설계했습니다.
일관된 사용성과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각 채널 별 메인화면
대구은행의 브랜드와 서비스를 아우르는 정체성을 일관화하고 사용성을 개선하기 위해 전반적인 UXUI에 통일성을 적용하였습니다.
또한 채널 별 역할 재정립을 통해 도출된 주요 서비스를 메인화면에 다르게 배치하여 사용성을 명확히 하고
메인화면 최초 진입 시 계좌 별 잔액을 크고 명확하게 노출하여 내 자산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구성했습니다.
또한 채널 별 역할 재정립을 통해 도출된 주요 서비스를 메인화면에 다르게 배치하여 사용성을 명확히 하고
메인화면 최초 진입 시 계좌 별 잔액을 크고 명확하게 노출하여 내 자산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구성했습니다.
어렵고 복잡한 계좌정보를 한 눈에 보기 쉽게
메인화면에서부터 일관되게 정의되어진 금융상품별 카테고리 컬러를 이용하여 정보의 성격을 명확히 구분하였으며
정보의 강약을 조절하여 금액정보가 가장 잘 보일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또한 거래내역조회에서 스와이프 기능을 통해 상대방에게 즉시 이체를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정보의 강약을 조절하여 금액정보가 가장 잘 보일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또한 거래내역조회에서 스와이프 기능을 통해 상대방에게 즉시 이체를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더욱 빠르고 간편하게, 꼭 필요한 정보만 남긴 이체 프로세스
입력해야 할 정보의 양을 줄여 사용자 피로도를 감소시켰으며 심플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UI를 통해
기존 프로세스보다 더욱 빠르고 간편하게 이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존 프로세스보다 더욱 빠르고 간편하게 이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