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바웃미 플랫폼 리뉴얼 구축
- Type WEB / MOBILE
- Client (주)삼양사
- Date 2016.09
최근 중국 내 한류열풍과 화장품 브랜드의 인지도 상승에 힘입어 중계 판매 형식이 아닌 역직구 쇼핑몰을 구축하여 어바웃미의 정품 제품들을 보다 저렴하고 편리하게 판매하고 중국내 인지도 및 화장품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확대하고자 중문 쇼핑몰을 구축하였습니다
중국 현지인들이 쉽게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 구축
사이트 기획 초기부터 국내 거주중인 중국인 대상으로 리서치 및
온라인에서의 사용자 경험 조사를 통해 웹사이트의 컨셉과 전체적인 포지셔닝을 설계하였으며
쇼핑몰의 주문, 결제 등 쇼핑 주요 기능은 중국내에서 결제 가능한 알리페이 및 중국 내 발급 신용카드 결제 기능을 도입하여
현지인들에게 구매 편의성을 제공하였습니다
온라인에서의 사용자 경험 조사를 통해 웹사이트의 컨셉과 전체적인 포지셔닝을 설계하였으며
쇼핑몰의 주문, 결제 등 쇼핑 주요 기능은 중국내에서 결제 가능한 알리페이 및 중국 내 발급 신용카드 결제 기능을 도입하여
현지인들에게 구매 편의성을 제공하였습니다
사용 목적에 따른 직관적인 아이콘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한 아이콘 디자인은 깔끔한 스타일은 물론 다양한 상품군을 시각적으로 표현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메뉴에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쇼핑에 최적화된 레이아웃 스타일
커머스에 효과적인 구조와 인터랙션, 톤 앤 매너를 구현하여 고객으로 하여금 보다 명쾌하고 직관적인 쇼핑의 편리함을 경험하도록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