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구축 및 PoC 운영
- Type WEB / MOBILE
- Client 현대 모빌리티
- Date 2020.11
인공지능 기반으로 실시간 최적 경로에 따라 여정 제공하는 커뮤니티형 이동 서비스 ‘셔클(Shucle)’의 의미는 셔틀(Shuttle-셔틀버스)과 서클(Circle-커뮤니티)을 합성한 것입니다.
셔클로 내 동네 이동을 쉽고 자유롭게!
앱을 이용하여 출발-도착지를 설정하고, 대형 승합 택시를 호출하여 이동 경로가 유사한 승객들이 중간에 합승도 할 수 있는,
동네에서 편리하고 자유롭게 이동하는 신개념 수요응답형 커뮤니티 이동서비스입니다
동네에서 편리하고 자유롭게 이동하는 신개념 수요응답형 커뮤니티 이동서비스입니다
플랫폼의 2가지 UX 전략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근거리 내에 있는 셔클을 직접 호출, 탑승하고 목적지까지
갈 수 있는 사용자 중심의 ‘스마트 모빌리티’ 전략과 동네에서 승차-하차 경로가 유사한 사용자들을
합승시켜서 이동시키는 드라이버 중심의 ‘커뮤니티 모빌리티 전략’을 이행하고 있습니다.
갈 수 있는 사용자 중심의 ‘스마트 모빌리티’ 전략과 동네에서 승차-하차 경로가 유사한 사용자들을
합승시켜서 이동시키는 드라이버 중심의 ‘커뮤니티 모빌리티 전략’을 이행하고 있습니다.
RESEARCH
정부기관, 미디어 및 은평뉴타운 주민 100명 대상으로 진행한 인터뷰에서 97.7%가 ‘만족’ 한다고 평가하였습니다.
사용자 경험을 살려라 !
사용자의 편의성과 사용자 경험 측면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여 정확한 데이터
(출발과 도착의 ‘예상 시간’과 ‘정류장 위치’ 등)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출발과 도착의 ‘예상 시간’과 ‘정류장 위치’ 등)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