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ylie

IBK 기업은행 모바일브랜치

  • Type MOBILE / APP
  • Client IBK 기업은행
  • Date 2025.09~
모바일브랜치의 기본 모토는 '별도 로그인·앱 설치 없이 쉽고 편리한 고객 친화적 채널'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다양하고 강화된 인증 수단, 상품몰 신설, 비대면 서비스 확대, 상품 가입 프로세스 및 디자인 개선을 완료하여 최신 모바일웹 채널을 구축하였습니다.
#Financial
고객중심 상품경험
최신 트렌드에 맞는 UI·UX를 통해 노후화된 시스템을 혁신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이는 고객에게는 매끄러운 상품 경험을 제공하고, 내부적으로는 마케팅 활용도를 높이기 위함입니다.

궁극적으로는 시스템 자체가 고객을 끌어당기는 힘을 갖게 하여, '자연스러운 고객 유치'를 실현하는 것이 이번 기획의 핵심 의도입니다.
편리함과 안정성 구현
핵심 컨셉은 '고객 중심의 경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편리함'과 '안정성'을 두 축으로 전략을 수립했습니다.

편의성을 강조한 메인, 손쉬운 상품 탐색이 가능한 '금융상품몰', '간편 가입 절차'로 고객의 '편리함'을 강화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인증 수단을 통해 서비스 전반의 '안정성'을 확보하여, 고객이 어떤 과정에서도 막힘없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경험을 높이고자 했습니다.
강화된 인증
모바일 신분증과 안면인증을 도입해 보안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확보
영업점 디지털화
지점별 모바일 영업공간의 제공하여, 고객이 영업점 방문 없이 필요한 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 기능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