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학교 병원 웹사이트 리뉴얼 구축
- Type WEB / MOBILE
- Client 인하대학교병원
- Date 2019.05
인하대학교병원 웹사이트 리뉴얼 프로젝트는 보다 쉽고 편리한 방향으로 병원의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제공되는 의료 서비스의 사용자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온라인 고객 포탈 서비스의 핵심 기능이기도 한 진료 예약 및 조회 서비스를 보다 안전한 보안 상태에서 제공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다양한 의학 정보는 물론 병원 이용 시 유용한 정보 등을 다양한 콘텐츠 방식으로 제공하고자 했습니다.
기획 의도
온라인으로 진료를 예약하는 과정의 불편함과 충분한 정보 제공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던 기존 인하대병원 웹사이트의 개선점들을 찾아 보완하였으며,
각 의료 센터 및 부서의 웹 레이아웃을 통일시켜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각 의료 센터 및 부서의 웹 레이아웃을 통일시켜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사용자 중심의 UI/UX 설계
사용자가 웹사이트 방문 시 답답함을 느끼지 않도록 메인 페이지에 와이드한 디자인을 적용시켰습니다. 사용자 중심의 UI/UX 설계를 통해 주요 서비스로의 접근성을 높이고, 다양한 해상도와 디바이스 환경에서도 동일한 UI/UX를 제공할 수 있도록 웹 표준을 준수하여 디자인했습니다.
별도의 페이지 전환 없이 한 페이지 내에서 예약의 모든 과정을 수행할 수 있는 구조로 변경하여 사용자는 예약 과정에서 보다 간편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별도의 페이지 전환 없이 한 페이지 내에서 예약의 모든 과정을 수행할 수 있는 구조로 변경하여 사용자는 예약 과정에서 보다 간편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콘텐츠의 제공
웹사이트 내에 각 센터별 별도의 페이지를 구축·제공하여 환자들이 개인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인하대병원의 의료진 정보 및 다양한 의학 콘텐츠를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병원에 대한 신뢰성을 보다 강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였으며, CMS 형태의 관리자 기능을 제공하여 보다 쉽고 편리하게 콘텐츠를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