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병원 웹사이트 리뉴얼
- Type WEB
- Client 아주대학교병원
- Date 2013.03
아주대학교병원 웹사이트 리뉴얼 프로젝트는 낙후된 시스템을 개편하고 편리한 온라인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시작되었으며 관리 편의성 개선을 통해 장애인차별금지법에 대응하고자 했습니다.
기획 의도
병원 방문 시 쉽고 빠르게 병원 이용이 가능하도록 돕는 ‘스마트 데스크 서비스'라는 컨셉으로 출발했습니다.
‘병원 웹사이트는 누구를 위한 플랫폼인가?’라는 질문에서 ‘고객을 위한 서비스'라는 답을 얻고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궁극적으로는 고객에게 병원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병원 웹사이트는 누구를 위한 플랫폼인가?’라는 질문에서 ‘고객을 위한 서비스'라는 답을 얻고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궁극적으로는 고객에게 병원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불필요함을 덜어낸 메인
메인 화면은 사용자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를 쉽게 찾아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데 집중했습니다. 불필요한 컨텐츠와 작은 버튼은 과감히 없애고, 병원 소식글 또한 메인에 노출시키지 않았으며 메뉴는 사용자에게 필요한 정보 순으로 나열하여 병원 소개를 가장 마지막으로 배치했습니다.
사용자를 고려한 편리한 플로우
온라인 진료 예약 서비스, 병원 내/외 시설 정보 등 상세 서비스도 보다 이용하기 편리해졌습니다. 온라인 진료 예약 서비스는 예약자 입장을 고려한 다양한 예약 방법은 물론, 불필요한 절차 없이 연락처만 남겨도 예약이 가능한 간편 예약 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병원 내/외 시설 정보는 사용자가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비주얼에 집중하기보다는 가독성에 집중해 제공하려 하였으며, 추후 원활한 유지 운영을 도울 시스템도 마련했습니다.
차별화된 의료진 컨텐츠
의료진 컨텐츠는 아주대학교병원 웹사이트가 타 병원 웹사이트와 차별점을 가지는 가장 큰 특징입니다. 석해균 선장을 치료하며 국내 명의 중 한 명으로 인정받은 이국종 교수를 비롯하여, 아주대학교병원의 우수한 의료진을 다양한 홍보 컨텐츠를 통해 소개합니다. 단순히 의료진의 프로필이나 진료일정만 제공하는 것이 아닌, 언론에 소개된 명의와 의료진 활동 사진 등을 웹사이트에서 제공하고자 했습니다.
이 외에도 전반적으로 적지만 필수적인 컨텐츠 구성으로 사용자의 수월한 홈페이지 이용을 돕는데, 이는 병원 웹사이트가 사용자를 위한 서비스가 되어야 한다는 궁극적인 목적을 위해 욕심을 덜어낸 긍정적인 결과입니다.
이 외에도 전반적으로 적지만 필수적인 컨텐츠 구성으로 사용자의 수월한 홈페이지 이용을 돕는데, 이는 병원 웹사이트가 사용자를 위한 서비스가 되어야 한다는 궁극적인 목적을 위해 욕심을 덜어낸 긍정적인 결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