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온 웹사이트 리뉴얼
- Type WEB / MOBILE
- Client 아모레퍼시픽
- Date 2014.09
아모레퍼시픽이 자체 기술력과 브랜드력을 기반으로 하는 뷰티 디바이스를 출시하며 브랜드 아이덴티티, 간접 경험, 구매, 입소문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했습니다. 이미 시장에 있는 뷰티 디바이스는 외국 브랜드가 대부분이었고, 국내 시장에는 이렇다 할 경쟁 상대가 없는 상황에서 아모레퍼시픽은 'makeON'이라는 신규 브랜드를 론칭했으며, 이는 온라인에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확립과 홍보를 위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함이었습니다. '미용기기 카테고리의 온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라는 목표 아래, 와일리는 관련된 온라인 플랫폼 구현 전략을 수립하여 웹사이드 구축과 온라인 마케팅 활동까지 영역을 넓혀 진행했습니다.
기획 의도
온라인 뷰티 시장의 유통 채널 다각화, 셀프 뷰티족 증가 등의 추세와 불황에 대처하는 까다로운 소비 심리, 가치소비의 확대라는 소비자 트렌드를 토대로, 메이크온 웹사이트 리뉴얼 프로젝트는 사용자가 직·간접적으로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경험을 온라인 플랫폼에서 최대한 경험할 수 있는 방향으로 전개되었습니다. 메이크온의 브랜드 철학을 녹인 브랜드와 제품의 가치를 이야기하기 위해 주요 타겟층인 25-35세 여성의 ‘감성적인 공감을 이끌어 내는 제품, 그 이상의 이야기'를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이성적인 정보에 대한 만족, 브랜드 경험을 통한 감성 전략을 통해 ‘공감’이라는 키워드를 주요 컨셉으로 하여 다양한 메뉴와 콘텐츠로 웹사이트를 구성했습니다.
Focus on Product
브랜드 쇼핑몰이기에 기본적이면서 핵심적이기도 한 제품들에 대한 직·간접 경험을 높이는 것에 집중했습니다. ‘Big & Simple’을 모토로 디자인 되었으며, 제품 진동에 대한 퍼포먼스를 ‘객관적'으로 예측할 수 있도록 실제 제품이 구동되는 UI와 기능을 표현했습니다.
Responsive Web
Big & Simple 전략을 토대로 제품, 영상, 콘텐츠 등을 크고 시원하게 브랜드의 라이프 스타일을 적극적으로 표현 가능하도록 구성하였기에 웹을 반응형으로 제작하는 것이 필수적인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따라 다양한 해상도의 모든 디바이스에서 통일된 브랜드 감성이 표현될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