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람한방병원 웹사이트 구축
- Type WEB
- Client 소람한방병원
- Date 2013.09
면역 암 치료 전문 소람한의원이 소람한방병원으로 거듭남에 따라 소람한방병원 및 의료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하였습니다.
기획 의도
소람한방병원은 이미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었으나 긍정적인 브랜드 인지도가 온라인에서는 효과적으로 전달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소람한방병원 웹사이트 구축 프로젝트는 이를 개선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소람한방병원이 보유한 가치를 이성적/감성적인 접근을 통해 전달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했으며, 의료서비스의 품질이 중요시되는 최근 의료업계의 동향에 기반하여 고객에게 진정성 있는 가치를 전달하려 했습니다.
스토리텔링 형식의 콘텐츠
소람한방병원 웹사이트의 특징은 병원의 차별적인 의료서비스를 부각하고, 다양한 치료 사례와 치료 효과를 스토리텔링 형식의 콘텐츠로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그간 대부분의 병원은 병원이 가진 의료기술, 의료진, 장비 등을 사실 중심 정보로만 전달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업계에서는 병원의 가치를 의료서비스의 높은 품질로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게 여겨졌습니다.
이에 따라 의료 서비스의 본질은 고객 서비스라는 생각에 기반하여 사실 중심의 정보보다는 스토리텔링 형식의 치료 사례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치료 효과를 증상별로 분류해 환자, 보호자가 필요한 콘텐츠를 쉽게 습득 가능하도록 했으며, ‘희망 인터뷰’, ‘감사 편지’ 코너를 통해 이미 치료를 받았거나 현재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의 이야기 콘텐츠를 제공했습니다.
그간 대부분의 병원은 병원이 가진 의료기술, 의료진, 장비 등을 사실 중심 정보로만 전달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업계에서는 병원의 가치를 의료서비스의 높은 품질로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게 여겨졌습니다.
이에 따라 의료 서비스의 본질은 고객 서비스라는 생각에 기반하여 사실 중심의 정보보다는 스토리텔링 형식의 치료 사례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치료 효과를 증상별로 분류해 환자, 보호자가 필요한 콘텐츠를 쉽게 습득 가능하도록 했으며, ‘희망 인터뷰’, ‘감사 편지’ 코너를 통해 이미 치료를 받았거나 현재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의 이야기 콘텐츠를 제공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