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마트 멤버십 구축
- Type WEB / MOBILE / APP
- Client 메가마트
- Date 2018.09
1975년에 창립된 메가마트는 농심그룹이 운영하는 대형 할인마트입니다. 국내 주요 거점인 부산, 울산, 경남 지역과 해외인 미국 애틀랜타에도 지점을 운영 중입니다. 이처럼, 메가마트는 그 역사와 상징성이 높은 기업으로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구축된 지 오래된 멤버십 서비스에서는 이러한 브랜드 이미지를 찾기 힘들었고, 별도로 운영 중인 쇼핑몰 앱과는 연계성이 없었습니다. 따라서, 메가마트의 현 위치와 앞으로의 멤버십 방향성을 분석하여 온라인 채널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하고자 했습니다.
기획 의도
메가마트의 브랜드 이미지가 쉽게 어필될 수 있도록 포인트 컬러와 모션 등을 이용해 시각적인 효과를 제공했습니다. 쿠폰, 매장행사, 이벤트 등의 대중적인 멤버십 서비스를 메가마트 내부 시스템과 연동시켰으며, 실제 타겟층을 고려해 Android 4.0, iOS 10이상부터 수용 가능하도록 적용했습니다. 더해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CMS를 구축하였습니다.
포인트 카드와 모바일 영수증
오프라인 현물 카드 없이도 온라인 전용 포인트 카드로 매장에서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유중인 잔여 포인트 확인이 가능하며, 모바일 영수증 등 거래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보유중인 잔여 포인트 확인이 가능하며, 모바일 영수증 등 거래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마이쿠폰(메가 PICK)
카테고리별 맞춤 쿠폰과 제휴, 앱 설치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단골매장
나만의 단골 매장을 설정하면 푸시 알림과 매장 행사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의 추천 BEST
매일매일 메가마트에서 추천하는 실속있고 저렴한 BEST 전단 할인 상품 목록을 제공합니다.
메가 이벤트
카드 제휴, 출석 체크, 댓글, 캠페인 등 분야를 넘나드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이벤트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