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인터넷면세점몰 차세대 EC 대응
- Type WEB / MOBILE / APP
- Client 롯데인터넷면세점몰
- Date 2023.02 - 2023.11
온/오프라인 면세점에 연계된 레거시 시스템 차세대 사업 진행에 따른 변화부분을 EC(롯데인터넷면세점몰)가 대응하기 위한 프로젝트입니다.
안전성과 동일한 사용성 제공
시스템 변화에 대해 고객은 불편함 없이 연속성 있게 면세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안정성을 보장하는 것이 핵심 과제였으며, 시스템 간 R&R 변화에 따라, 관리 영역 이관 또는 I/F 변경 등 BO(Back Office) 작업이 주요 업무였습니다.
EC를 사용하는 일반 사용자들이 프로젝트 오픈 전/후의 변화를 인지하지 못하고(정책적인 변화 제외) 동일한 사용성을 제공받는데 주안점을 두었습니다.
EC를 사용하는 일반 사용자들이 프로젝트 오픈 전/후의 변화를 인지하지 못하고(정책적인 변화 제외) 동일한 사용성을 제공받는데 주안점을 두었습니다.
주요 변경 사항
온라인과 오프라인 회원을 통합하고 회원 등급을 총 7개 등급 체계로 통합 변경하였으며, 브랜드/상품 등록 및 속성을 통합 관리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포인트 적립률 관리, 프리퀀시 행사 관리, GWP관리, 딜행사 관리, 적립금 사용/제한 설정 등 행사와 오퍼에 대한 통합관리가 이루어졌습니다.
이 외에도 역직구 서비스 강화, 스페셜 오더, 금 시세 실시간 연동, 다이나믹 프라이싱, 스마트 영수증, 재고 Key 변경, 온/오프 출국일 변경, LDF PAY 증정, MG 할인, VOC 통합 등이 변경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역직구 서비스 강화, 스페셜 오더, 금 시세 실시간 연동, 다이나믹 프라이싱, 스마트 영수증, 재고 Key 변경, 온/오프 출국일 변경, LDF PAY 증정, MG 할인, VOC 통합 등이 변경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