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e

대구은행 비대면채널 전략 및 UXUI컨설팅

OVERVIEW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 환경에 따라 인터넷전문은행 및 핀테크 대응 강화를 목적으로 컨설팅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현 대구은행의 비대면 채널 상황 진단을 통해 각 채널 별 명확한 역할과 주요 개선
방향성 재정립을 하였으며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사용자 편의성 중심의 UXUI를 설계했습니다.

TYPE.
APP, PC WEB, MOBILE WEB
CLIENT.
대구은행
DATE.
2019.05~2019.07
URL.
https://www.dg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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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관된 사용성과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각 채널 별 메인화면

대구은행의 브랜드와 서비스를 아우르는 정체성을 일관화하고 사용성을 개선하기 위해 전반적인 UXUI에 통일성을 적용하였습니다. 또한 채널 별 역할 재정립을 통해 도출된 주요 서비스를 메인화면에 다르게 배치하여 사용성을 명확히 하고 메인화면 최초 진입 시 계좌 별 잔액을 크고 명확하게 노출하여 내 자산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구성했습니다.

어렵고 복잡한 계좌정보를
한 눈에 보기 쉽게

메인화면에서부터 일관되게 정의되어진 금융상품별 카테고리 컬러를 이용하여 정보의 성격을 명확히 구분하였으며 정보의 강약을 조절하여 금액정보가 가장 잘 보일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또한 거래내역조회에서 스와이프 기능을 통해 상대방에게 즉시 이체를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더욱 빠르고 간편하게,
꼭 필요한 정보만 남긴 이체 프로세스

입력해야 할 정보의 양을 줄여 사용자 피로도를 감소시켰으며 심플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UI를 통해 기존 프로세스보다 더욱 빠르고 간편하게 이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